[신간] 생생한 합격 노하우를 담은 ‘tbs 결정적 코치5’ 출간

기사입력 2016-04-01 15:04:57

2017학년도 수시, 스타 강사의 합격 분석!

생생한 합격 노하우를 담은 ‘tbs 결정적 코치5’ 출간

[TV리포트=임재범 기자] tbs에서 심혈을 기울인 공교육 살리기 프로젝트, 국내 유일의 맞춤형 대입컨설팅 프로그램 ‘기적의 TV 상담받고 대학가자’ 그 생생한 기록을 고스란히 담았다.

매년 수시전형의 증가에 따라 자신에게 유리한 전형을  충분히 알고 전략적으로 계획을 세워야 한다. 학생부 관리가 점차 중요해지는 시점에서 내신관리를 통해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기회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현 입시 제도에서 수험생들을 위한 길잡이 <결정적 코치5>를 출간했다.

2012년 첫 출간한 <결정적 코치1>에 이어 올 해로 다섯 번째 출간하는 <결정적 코치5>는 1권<대입실전>, 2권<학생부종합전형 워크북> 등 총 5권으로 구성했다. 2015년 방송 된 ‘기적의 TV 상담받고 대학가자’ 144명 상담학생 중 91명 합격! 수시 합격률 63%을 자랑하는 합격생들의 생생한 합격비결과 서령고 진로진학교사 최진규 선생님의 창의적 체험활동 기록에서부터 자기소개서 준비까지 학생 스스로 준비할 수 있는 워크북으로 구성, 학생부 종합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가 될 것이다.

18인의 국내 최고의 입시전문가 선생님 (조효완, 안연근, 유석용, 최진규, 이정형, 정제원, 윤상형, 정주원, 김영주, 서상원, 김호성, 김명엽, 안성환, 백승한, 오종운, 조미정, 이치우, 하귀성)이 합격생의 교과와 비교과를 분석하고 입시전문가가 바라보는 합격의 비결과 전형 변화에 따른 2017 대입 전략을 제시하는 등 재능기부로 참여하여 더욱 의미 있는 작업이 되었다. 

선배 합격생들의 수기를 통해 생생한 합격 비결을 제시함으로 같은 전형으로 목표 대학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최고의 길잡이가 되어준다.<결정적 코치5- 1.2권>의 tbs 인세는 장학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밤 10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기적의 TV 상담받고 대학가자'는 국내 최고 입시전문가의 분석으로 수준 높은 1:1 맞춤형 대입 컨설팅과 달라지는 입시에 발 빠른 대입 정보 제공은 물론 더 많은 시민들에게 대입정보를 제공하고자 매년 6회 대학입시정보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다문화가족, 북한이탈주민, 학교 밖 청소년, 만학도를 위해 'tbs 찾아가는 진학설명회' 등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이러한 교육기부활동을 인정받아 2014년 제3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도 교육 소외 계층을 위한 오프라인 설명회를 통해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 할 것이며 tbs '기적의 TV 상담받고 대학가자, 결정적 코치5'의 도서 구입은 인터넷 서점 및 전국 대형서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happyyjb@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