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연을 보내주세요. 영상광고를 무료로 만들어 드립니다!

기사입력 2016-05-03 12:53:59

사연을 보내면 TV 광고 제작과 송출이 무료, tbs 희망광고 사연 공모전

[TV리포트(카리포트)=임재범 기자] 시민의 방송 tbs 교통방송(대표 정찬형)은 사연을 접수받아 무료로 영상광고를 제작 ‧ 방송까지 지원하는 재능기부 형식의 “제5회 tbs 희망광고 사연 공모전”을 개최한다. tbs 희망광고 사연 공모전은 2011년부터 진행되어 올해 5회를 맞는 공모전으로 tbs 교통방송의 대표적인 시민응원 프로젝트 중의 하나다. 매년 20편의 사연을 선정하였고, 2015년까지 총 80여 편의 광고를 무료로 제작․송출하여 시민들의 희망을 응원하고 있다.

tbs 희망광고 사연 공모전은 영상광고 제작과 송출까지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공모전으로 지난해 약 200팀이 응모하여 뜨거운 관심을 받은 공모전으로 5월 2일부터 6월 20일까지 50일간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개인뿐 아니라 중소기업, 소상공인, 전통시장 상인,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예술가 집단, 사회적 취약계층 창업자 등 영상광고를 필요로 하는 대한민국 국민․단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선정된 개인 및 단체(20팀)는 전문가들의 지원을 통해 영상광고를 무료로 제작하게 되며, tbs 매체를 통해 1개월간 무료로 송출된다. 또한 제작된 영상광고는 홍보를 위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올해는 tbs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가 협약을 맺고 BroAd Service 13개 매체를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오는 6월 20일까지 접수하는 제5회 tbs 희망광고 사연 공모전에는 각 개인 및 단체별로 1회 응모가 가능하다. A4용지 2매 내외로 영상광고가 필요한 사연을 홈페이지(www.tbscf.org)를 통해 신청하거나, 우편(서울 마포구 양화로 11길 12 현담빌딩 3층 tbs희망광고 사무국)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사연 공모의 심사 기준은 참가 동기의 진정성과 광고를 통한 희망 실현의 필요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할 예정이며, 폭넓은 공감을 일으킬 수 있는 사연을 우선적으로 선정한다.

tbs 교통방송 관계자는 “tbs 희망광고 사연 공모전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고, 그 사연을 광고로 만들어주는 재능 나눔의 공모전”이라고 소개하며,  “5년 차를 맞은 올해, 많은 분에게 희망을 나누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뜻을 전했다.

happyyjb@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