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자동차 후원, ‘아시아와 세계’ 5월 공개 강연 개최

기사입력 2017-05-17 15:16:58

한국 토요타 자동차가 후원하고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이 주최하는 ‘아시아와 세계 (Asia and the World)’ 공개 강연이 15일 개최되었다.

[TV리포트(카리포트)=임재범 기자] 한국 토요타 자동차가 후원하고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이 주최하는 ‘아시아와 세계 (Asia and the World)’ 공개 강연이 15일 개최되었다.

타나카 아키히코 일본 국립 정책 연구 대학 대학원장의 발표로 진행된 이번 공개 강연은 ‘Japan's security policy in changing world system’을 주제로 급변하는 동아시아의 정세 속에서 일본 안보 전략상의 변화가 소개되었다. 

2004년 9월 시작된 ‘아시아와 세계(Asia and the World)’ 프로그램은 세계라는 큰 틀에서 급변하는 아시아 정세를 조망하고, 아시아 국가 간 상호 이해를 증진하자는 취지로 기획된 서울대 국제대학원의 강연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학술 강연 및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는 일반 공개 강연이 있다. 다음 강연은5월 29일(월) 오후1시부터 ‘미∙중 관계’를 주제로 자칭궈 북경대 국제관계대학원장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 토요타 자동차 요시다 아키히사 사장은 “‘아시아와 세계’ 강연 후원이 아시아 각국 간의 상호이해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 공개 강연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대학교국제대학원에 문의하면 된다. 

happyyjb@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