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준 높은 렉서스 만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를 만들어가겠다”

기사입력 2017-07-04 21:05:50

[TV리포트(카리포트)=임재범 기자] 렉서스 코리아는 4일 커넥트 투(CONNECT TO)에서 ‘렉서스 브랜드 포럼’을 열고, ‘브레이브 디자인’과 글로벌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의 방향성을 소개하며, 렉서스의 새로운 가치와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변화를 위한 렉서스의 의지는 렉서스의 조직 구성에서부터 느낄 수 있다. 2012년 렉서스 인터내셔널의 설립과 동시에, 토요타 그룹의 사장인 토요다 아키오가 본 프로젝트의 치프 브랜딩 오피서이자, 드라이빙 마스터로서 임무를 시작, 글로벌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브랜드로 거듭나려는 의지를 밝힌 바 있다.

‘브레이브 디자인’은 렉서스의 새로운 브랜드 가치로, 차량의 디자인뿐만 아니라, 럭셔리 라이프를 위한 다양한 ‘디자인 프로젝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일본 동경에 위치한 ‘인터섹트 바이 렉서스’와 같은 브랜드 체험 공간에서부터, 자기 부상 기술을 활용한 공중 부양 스케이트 보드인 ‘호버 보드’, ‘렉서스 스포츠 요트’와 같은 최첨단 기술의 소개는 물론, ‘렉서스 쇼트 필름’, ‘렉서스 디자인 어워드’까지, 렉서스는 다방면에서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해 왔다. ‘렉서스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한국인 수상자를 다수 배출, 한국과의 인연도 깊다. 

렉서스 코리아 요시다 아키히사 사장은 ‘EXPERIENCE AMAZING‘을 통해, ‘기능을 감성으로, 퍼포먼스를 열정으로, 기술을 상상력으로 바꾸는, 기대를 뛰어넘는 놀라움과 감동’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전국 렉서스 전시장에서도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느낄 수 있는 디스플레이를 설치하여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유저의 편의성을 최대로 고려한 렉서스 홈페이지 리뉴얼과 나이, 성별, 경력을 떠나 자신만의 신념과 독창성을 가지고 작품 활동을 하는 타쿠미(장인)를 발굴하는 ‘렉서스 크레이티브 마스터’ 프로젝트도 올 8월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렉서스 코리아 이병진 이사는 “국내에서 렉서스 하이브리드 구매고객이 3만 명에 이른다. 국내시장에 판매된 렉서스 중에 90%가 하이브리드 차량이다. 이는 렉서스 하이브리드 기술과 제품이 인정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라며, 국내시장에서 렉서스 라이프 스타일에 대해 “렉서스 프리미엄 멤버십 카드가 좋은 예다. 렉서스 고객들의 생활 속 가치를 느낄 수 있는 혜택이나 특별한 경험을 제시해 ‘브랜드와 고객의 라이프를 이어가는 것을 구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이 이사는 “렉서스는 앞으로도 더욱 고급스럽고 뛰어난 제품을 선보일 것이며 올 12월에는 렉서스의 플래그십 세단, LS500h를 선보여 보다 높은 차원의 서비스를 만들어갈 예정”이라며 “고급스러운 감성과 수준 높은 품질로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의 가치를 입증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를 위해 방한한 렉서스 인터내셔널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스피로스 포티노스 글로벌 마케팅 매니저는 “한국은 작년 전세계 렉서스 판매량 8위를 차지했다. 한국 소비자들의 디자인에 대한 높은 안목, 럭셔리에 대한 니즈가 다른 어떤 시장보다도 높은 수준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이에 부응하여 렉서스 브랜드도 지속적으로, 수준높은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happyyjb@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