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오토홀딩스, 벤츠 스프린터 유로스타 출시

기사입력 2017-08-10 13:34:07

프리미엄 밴으로 행복 지수를 높일 수 있을 듯

[TV리포트(카리포트)=임재범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밴 바디빌더 와이즈오토홀딩스는 10일 메르세데스-벤츠 밴 강남 프리미엄 스토어에서 럭셔리에 가격 경쟁력과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 유로스타(이하 벤츠 스프린터 유로스타)를 새롭게 출시했다.

전 세계 프리미엄 밴의 대명사 벤츠 스프린터는 지난 1995년 1세대를 시작으로 20여년 동안 130개 국에서 300만대 이상이 판매된 베스트셀러 모델이다. 또한, 벤츠 스프린터는 승용 감각의 주행 편의성과 다양한 활용성으로 승용과 상용의 경계를 넘나드는 대표 모델로 자리잡았다.

와이즈오토홀딩스에서 선보이는 벤츠 스프린터 유로스타는 전장X전폭X전고mm가 각각 5,926X1,993X2,350, 휠베이스 3,665mm로 넉넉한 실내 공간을 갖추면서 편의성을 높였다. 여기에 차체의 높이가 스탠다드-루프를 바탕으로 지하 주차장 진출입 편의성 등 국내 운행 환경에 최적화 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벤츠 스프린터 유로스타는 모던한 디자인과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갖추었다. 퍼스트 클래스 스타일의 VIP시트 등이 적용된 실내 인테리어는 최고급 프리미엄 밴으로서 품격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인텔리전트 계기판에는 주행 평균 속도, 주행 거리, 실내외 온도 등 주행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LCD 표시창을 통해 운전자에게 알려주며 주행 시 경고 램프 등이 표시되어 스트레스 없는 안전한 주행을 제공한다. 

실내에서는 블루투스로 오디오 연결이 가능하며, 차량 중앙 위에는 23인치 FHD급 전동식 폴딩 모니터가 장착되어 있어 언제든지 다양한 미디어 컨텐츠를 관람할 수 있다. 여기에 1열 퍼스트 클래스 스타일의 VIP 시트에는 접이식 테이블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편리하게 노트북 이용 또는 문서 작성이 가능하며 레그 서포트가 적용돼 일상은 물론 장거리 출장에서도 여유로움을 제공하게 된다. 

파워트레인은 3.6리터 6기통 최첨단 친환경 디젤터보를 적용해 최고출력 190마력, 촤대토크 44.9kgm의 힘을 제공하며, 전진 7단, 후진 2단의 자동 7단 변속기(7G-TRONIC)를 적용해 탁월한 효율성과 함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갖추었다.

이와 함께 벤츠만의 혁신적인 기술로 개발된 측풍 어시스트, 충돌방지 어시스트, 차선이탈방지 어시스트, 사각지대 어시스트 등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등의 최첨단 안전 사양이 적용됐다. 또한, 유럽형 프리미엄 시트 적용 및 방진 방음을 강화하해 좀더 정숙한 공간의 확보로 탑승객에게 쾌적하고 안락한 승차감을 전달하게 된다. 출시된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 유로스타의 판매가격(부가세 포함)은 1억1,990만원이다.  

한편, 와이즈오토홀딩스는 유로스타 외에도 11인승 모델인 유로코치도 제공하고 있다. 유로코치는 옵션에 따라 6,000만원대부터 9,000만원대까지 다양한 구성을 통해 대중성을 확보해 경제성과 벤츠의 품격을 갖춘 모델이다.

happyyjb@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