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성 높인 2018 코란도 투리스모 출시

기사입력 2018-01-03 21:55:39

[TV리포트(카리포트)=임재범 기자] 쌍용 코란도 투리스모가 좀더 세련된 스타일과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세해 첫 런칭을 진행했다. 

쌍용차(대표 최종식)가 SUV 스타일을 강화하고 상품성을 높인 2018 코란도 투리스모를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갔다. 더욱 강화된 SUV 스타일과 뛰어난 상품성으로 거듭난 2018 코란도 투리스모는 전천후 아웃도어 활용성에 더해 향상된 스마트기기 활용성 등 차별화된 가치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높이도록 구상됐다.

행사는 Happy Travel with Korando(코란도와 함께하는 행복한 여행)를 주제로 코란도 브랜드인 코란도 투리스모와 코란도 C모델들이 5가지 콘셉트에 따라 전시됐다. 새하얀 설원과 아틀란틱 블루 컬러의 조화를 통해 역동성을 느낄 수 있게 한 Dynamic Tourist, 코란도 투리스모를 타고 아홉 명이 함께 여행하는 즐거움을 g, go, good 카툰으로 표현한 Funny Nine가 관심을 끌었다.

여기에 설원 위에서 함께 즐기는 행복감을 아트 월로 표현한 Happy Gathering,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자유를 즐기는 Adventurous Hobby, 캐러밴과 조합을 통해 견인력과 SUV 스타일을 뽐내는 No.1 Tow Car 등도 같은 구성됐다.

런칭을 진행한 2018 코란도 투리스모에서 가장 큰 변화는 프런트 디자인이다. 대형 모델에 걸맞은 존재감을 확보하기 위해 웅장하면서도 힘이 넘치는 스타일을 표현하기 위해 후드의 캐릭터라인을 통해 입체감을 부여했으며 라디에이터 그릴은 사이즈를 확대하고 더욱 와이드한 형상으로 존재감을 표현했다.

이와 함께 LED 주간주행등을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의 크롬라인과 연결시킴으로써 더욱 일체감 있고 세련된 이미지를 구현해 냈다. 라디에이터 그릴 각 라인에 개별적으로 입체감을 부여했으며 포지셔닝램프와 주간주행등이 통합된 LED 램프가 강렬한 전면부 인상을 완성했다.

신규 외장컬러로 아틀란틱 블루 컬러를 선택할 수 있고, 새롭게 적용된 숄더윙 라인의 프런트 범퍼와 와이드&슬림 안개등으로 다이내믹한 SUV 스타일을 표현했다. 18인치 휠이 최초로 신규 적용돼 측면 디자인에 엣지를 더했다. 모델에 따라 스포티한 디자인의 다이아몬드커팅휠과 세련된 감각의 스퍼터링휠 두 가지 사양으로 운영된다.

이 밖에도 2018 코란도 투리스모는 전방 장애물 감지 센서가 신규 적용돼 주차 편의성을 높였으며, 스마트기기 연결성과 활용성을 높여 줄 스마트 미러링 시스템이 신규 적용됐다.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미러링 서비스를 제공하며, Wi-Fi를 통해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의 모든 App을 양방향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라디오 주파수 자동 변경, 라디오 실시간 음원 저장 기능과 음성인식기능으로 편의성을 향상시켰으며, ETCS & ECM 룸미러를 전 트림 기본 적용했다.

특히, 코란도 쿠리스모는 경쟁 모델 중 유일한 4WD 시스템으로 오프로드는 물론 눈빗길 주행에서 비교할 수 없는 안전성을 자랑한다. 연간 자동차세 6만 5,000원(11인승 모델 기준)으로 경제성이 탁월하고, 6인 이상 승차 시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를 이용(전 모델 공통)함으로써 교통 정체에서 해방될 수 있다.

2018 코란도 투리스모는 9인승 및 11인승 모델로 운영되며 판매가격(부가세 포함)은 일반 모델 KX 2,838만원(11인승 전용), TX 3,041~3,076만원(11~9인승), RX 3,524만원(공통)이며, Outdoor Edition 3,249만원(9인승 전용), 전고를 확대한 고급모델 샤토는 하이루프 4,036~4,069만원(11~9인승), 하이리무진 5,220만원(9인승 전용)이다.

happyyjb@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