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2018 CES에서 사람과 로봇이 함께하는 미래 전시

기사입력 2018-01-11 12:15:37

[TV리포트(카리포트)=정영택 기자]혼다가 2018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 LVCC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 ‘2018 CES’에 참가해 사람과 공감하는 커뮤니케이션 로봇 컨셉 모델 ‘3E 로보틱스 컨셉’과 스타트업 기술 개발 플랫폼 ‘혼다 엑셀러레이터’를 공개했다.

혼다는 이번 CES에 ‘사람의 가능성을 확대하고 함께 성장하며 공감한다.’는 테마를 주제로 참가했다. 혼다는 ‘기술은 사람을 위해 존재한다’는 가치를 중심으로 로봇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로봇을 통해 사람의 가치가 돋보이는 사회 실현을 목표로 한다. 이번 전시를 통해 혼다는 로봇이 사람과 공감하고 함께 성장하여 사람의 가능성을 확대해 나가는 미래를 선사하고자 했다.

이러한 혼다의 방향성을 가장 잘 드러낸 것이 이번에 전시된 3E 로보틱스 컨셉이다. 3E 로보틱스 컨셉은 다양한 첨단 기술을 적용한 로봇들로 인간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돕기 위해 개발됐다. 혼다는 3E 로보틱스 컨셉을 통해 AI와 로봇들이 재난 등의 위기상황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사람과 소통하는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자 했다.

이외에도 혼다는 재사용이 가능한 탈부착식 휴대용 배터리 팩인 혼다 모바일 파워 팩을 선보였다. 혼다 모바일 파워 팩은 별도의 충전 없이 잉여전력을 저장해 사용하는 효율적인 전기 에너지원으로 휴대와 재사용이 가능하여 다양한 모빌리티에 적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혼다는 이번 2018 CES에서 스타트업 기업들과 함께 첨단 기술과 실험적 비즈니스 컨셉을 연구 개발하는 플랫폼 ‘혼다 엑셀러레이터’를 선보인다. 

정영택 기자 jungyt81@tvreport.co.kr